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유용한 소금 200% 활용법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이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소금

하지만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헤롭습니다.

알고 사용하면 득이 되고 모르고 사용하면 독이 되는 소금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달걀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습니다.




 2.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기가 좋아집니다.




 3.     껍질을 벗긴 과일을 소금물에 담갔다가 꺼내면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4.     두릅을 요리할 때는 두릅의 밑 부분을 깍아 내고 바닥을 십자로 칼집 낸 후 소금을 넣으면 독성이 없어집니다.

 

 


 5.     옥수수를 삶을 때 삶는 물에 설탕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이 강해집니다.




 6.     바닷조개는 소금물에 담가 두면 흙이나 모래를 토해 냅니다.




 7.     시금치 등의 야채를 삶을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야채의 색깔이 선명해집니다.




 8.     가지를 볶을 때 진한 소금물에 담갔다가 볶으면 가지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습니다.




 9.     토마토나 삶은 감자 등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달고 맛이 좋아집니다.




10.     버섯요리 할 때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버섯을 삶으면 색깔이 살아나고 독성이 없어집니다.




 11.    기름이 묻은 프라이팬이 뜨거울 때 소금을 뿌려 휴지로 닦아내면 깨끗이 딱을 수 있습니다.




 12.    옷에 피가 묻었을 때 소금물에 담가 핏물이 베어나온 후에 비벼 빨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13.    아기를 목욕시킬 때 목욕물에 소금을 넣으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염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14.    추운 겨울날 빨래를 할 때 헹굼 물에 소금을 넣어 헹구어내면 밖에 널어도 빨래가 얼지 않습니다.




 15.    감물이 옷에 묻었을 때 소금물에 담갔다가 빤 후에 식초 탄 물에 빨아 세탁하면 감물이 빠집니다.




 16.    목감기로 목이 부어 따가울 때 따뜻한 소금물 양치가 도움이 됩니다. (1~2시간 간격으로 자주 해줍니다.)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는 꿀을 한 스푼 삼키거나 파인애플주스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17.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정력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8.    클렌징을 할 때 잘 지워지지 않으면 크림에 분말 소금을 조금 넣고 딥클렌징을 하면 화장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19.    개미가 방에 많으면 장롱 밑이나 구석에 소금을 뿌려 놓으면 개미가 없어집니다.




 20.    담수어처럼 흐트러지기 쉬운 생선을 구울 때 소금물에 30분 정도 감갔다가 구우면 잘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