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는 식품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것은 식욕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영양 전문가들은 특정 음식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지만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습관을 꾸준히 개선할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보리
보리는 식욕을 떨어뜨리고 혈당 수치와 제2형 당뇨병의 위험률을 감사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보리는 식이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채우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평소 밥이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보리를 추가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제2형 당뇨병이란 적절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인슐린이 체내에서 분비되지 않거나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생깁니다. 국내 당뇨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주로 소아에게 발생하는 제1형과 달리 성인에게 발병합니다. 진행성 질병이라 초기에는 경구용 약으로 조절하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인슐린 주사를 투여해야 합니다. |
2. 붉은 고추
붉은 고추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소모를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캡사이신 소스나 분말가루를 들고 다니며 음식에 뿌려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육감적인 몸매로 주목받는 비욘세 역시 가방에 핫소스를 넣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평소 매운 음식을 잘 안 먹는 사람이라면 매운 음식이 더욱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3. 살코기
질이 좋은 단백질이 포함된 식사를 하면 다음 식사시간까지 식욕이 폭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나 육류 살코기 100g 정도를 포함한 식사가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채식주의자라면 렌틸콩이나 병아리콩 등의 콩류와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잎채소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좋습니다.
4. 아몬드
아침식사 후에 슬슬 배가 고파오기 시작하면 한줌의 아몬드가 허기짐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를 보면 아침과 점심 사이에 아몬드 한줌을 먹는 사람이 아무것도 먹지 않는 사람보다 점심 및 저녁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건강한 간식을 약간만 먹는 것만으로도 전체적인 음식섭취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