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골칫덩어리 '알레르기' 예방법
습도와 온도가 높고 자외선이 뜨거워지는 여름철에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인 바이러스와 세균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피부 알레르기와 같은 각종 피부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평소에 햇빛 알레르기나 알레르기성 비염, 금속 알레르기, 복숭아 알레르기 등의 알레르기를 걸려본 적이 있거나 피부가 약한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특별히 더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여름철 알레르기를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카레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뛰어난 항염 효과로 비염 등 알레르기성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2.적포도
건포도, 블랙베리, 적포도와 같은 붉은 열매 속에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라앉히고 가려움과 콧물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는 알레르기를 극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우리 몸속에 알레르기 생성 물질의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4. 오메가3
연어와 고등어, 참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이나 알레르기,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국화과 식물로 통증을 완화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토피나 여드름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요즘은 차로 손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섭취 전 카모마일 알레르기가 있는지 따져보고 섭취하세요.
6. 깨끗한 시트
외출 후 몸에 꽃가루나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침대에 눕게 되면 다음날까지 알레르기 증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침대 시트는 꽃가루가 날리는 여름철에는 더 자주 세탁해주는 게 좋습니다.
깨끗한 환경이 가장 기본이 되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