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낮잠을 자면 건강해진다는 사실을 아세요?


3월 14일 영국 텔레그래프에서 '영국 낮잠의 날(National Napping Day)'를 맞아 낮잠이 선사하는 건강 혜택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소개된 내용에서 알려준 낮잠이 우리 몸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낮잠은 심장마비를 막는다?

그리스 과학자들이 400여 명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낮잠이 혈압을 낮춰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준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발표했습니다.




  2. 낮잠은 정신을 맑게 해준다?

점심식사 전 잠시 동안의 낮잠은 야간에 숙면을 취하는 것만큼이나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낮잠은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의 교수 빈센트 월시는 기업들이 오후에 30~90분 가량 수면시간을 보장해준다면 전반적으로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4. 낮잠은 유아의 성격 형성에 영향을 준다?

낮잠 자기를 거부했던 유아들은 더 우울하고 감정적인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고 낮잠을 자지 않았던 유아들은 더 많은 불안감을 느꼈으며 주변 세상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더 적었습니다.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볼더캠퍼스 연구팀의 2012년 연구 결과)

 

 

  5.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스페인 과학자들에 따르면 점심 직후의 낮잠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심혈관 기능, 각성도(alertness)와 기억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6. 실수를 방지한다?

미항공우주국(NASA)은 전투기 조종사 및 우주비행사들에게 40분 동안 낮잠을 취하도록 하는 연구를 진행해 본 결과 각성도가 100%, 작업효율이 34% 향상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