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속 치약 활용법 총 정리


치약을 단순히 이를 닦는데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각종 때 제거하기

찌든 때와 기름때는 휴지나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 안 닦입니다.

그럴 경우 칫솔에 치약을 묻혀 문질러 주면 닦기 힘들었던 각종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치약을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흠집 제거하기

치약으로 자동차 문 손잡이나 보닛 등에 생긴 생활 흠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흠집이 난 곳에 치약을 바르고 마른 헝겊으로 잘 닦아주면 흠집제거 뿐만 아니라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작은 흠집 뿐만 아니라 선명하고 큰 흠집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피아노 건반 닦기

피아노 건반에는 각종 먼지나 오물이 쉽게 달라붙습니다. 

그럴 경우 보푸라기가 일지 않는 천에 치약과 물을 조금 묻혀 깨끗이 닦은 후 다른 깨끗한 천으로 한번 더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4. 더러워진 신발 닦기

런닝화나 가죽 신발의 더러워진 부분에 치약을 바르고 솔로 살살 문지른 후에 깨긋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5. 손톱 깨끗이 정리하기

치약을 묻힌 칫솔로 손톱의 위아래를 문질러주면 튼튼하고 깨끗한 손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크레파스 낙서 제거하기

크레파스는 지우개나 물걸레로 지워도 잘 지워지지 않고 닦는다고 해도 번지면서 자국이 남습니다. 이럴 경우 칫솔에 치약을 짜서 문질러 준 후 닦아내면 크레파스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7. 고글 이물질 제거 및 김 서림 방지하기

치약에 들어가 있는 연마제 성분은 고글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8. 젖병 및 각종 병 세척하기

젖병이나 각종 병 등을 치약으로 닦은 후 물로 잘 씻어내면 세척 효과는 물론 냄새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9. 칼 갈기

울퉁불퉁한 허리띠에 치약을 고루펴 바른 다음에 칼을 사선으로 약 5~10분간 문질러주면 무딘 칼날을 예리하게 해줍니다.




10. 귀금속 세척하기

칫솔에 소량의 치약을 묻힌 후 금속 액세사리를 문지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깨끗히 세척이 됩니다.

얼룩이 눈에 띌 정도로 심하다면 치약을 녹인 물에 잠시 담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11. 비누 찌꺼기 제거하기

젖은 스폰지에 치약을 묻혀 샤워 부스, 유리 등에 달라붙은 비누 찌꺼기를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만약 비누가 덩어리가 져서 쉽게 없어지지 않으면 치약을 몇 분 정도 발라두었다가 닦으면 효과적입니다.




12. 화장실 때 제거하기

치약에는 세정력을 높여주는 연마제와 기포제가 함유되어 있어 청소를 하면 효과적으로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3. 수도꼭지 닦기

치약은 크롬으로 도금된 수도꼭지의 물때를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데 효과적입니다.




14. 카페트 얼룩 제거하기

카페트에 묻은 얼룩은 연마 브러시나 거친 천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15. 은제품 세척하기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녹슨 부위를 물질러주면 새것처럼 깨끗하게 됩니다.

 

 

16. 다리미 바닥의 그을린 흔적 제거하기

다림질 후 바닥에 그을린 흔적은 치약에 함유된 실리카 성분이 말씀하게 지워줍니다.




17. 녹 제거하기

눌어붙어있는 녹은 연마를 해서 제거하거나 세정제에 의해 녹여내야하는데 치약은 두 가지가 다 작용하기 때문에 녹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8. 고약한 냄새 없애기

마늘이나 생성, 양파 등의 강한 냄새를 풍기는 식재료로 음식을 하는 경우 냄새가 손의 피부 세포에 스며듭니다.

이럴 경우 손과 손톱을 치약으로 가볍게 문질러 주면 이런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