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 보관


냉장고에 진짜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 8가지


무심코 냉장고에 보관하던 식품들 중에 냉장보관을 하면 안되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보관하게 되면 식품이 쉽게 변질될 수 있고, 그런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잘 모를수도 있던 식품의 올바른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1. 바나나

바나나는 냉장보관하게 되면 껍질이 쉽게 변색되고 금방 상하게 됩니다. 바람이 잘 통하고 서늘한 곳에 걸어두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대과일

2. 열대과일

망고나 파파야, 파인애플, 아보카도 등의 열대과일들은 저온에서는 급격하게 시들기 때문에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관을 할 경우에는 먹기 전에 하거나 숙성시킨 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

3. 오일 종류

올리브유 등의 각종 오일 종류는 냉장보관하게되면 응결되거나 탁해지기 때문에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들기름의 경우는 쉽게 산폐되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해야합니다.



토마토

4.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차가운 온도가 토마토의 숙성을 막아 토마토의 맛을 떨어뜨리고 쉽게 물러지게 하기 때문에 바구니나 용기에 담아 상온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

5. 꿀

꿀을 냉장보관하게 되면 결정이 생겨서 설탕처럼 굳어질 수 있습니다. 뚜겅을 잘 닫아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서 상온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빵

6. 빵

빵을 냉장보관하게 되면 수분이 증발해 빵이 건조해지고 딱딱하게 굳게 됩니다. 바로 섭취할 것이 아니라면 잘 포장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감자

7. 감자

감자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감자가 검게 변하고 전분 성분이 당분으로 바뀌면서 신경계통에 문제를 일으키는 아크릴아마이드라는 성분의 유해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감자는 봉투에 잘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8. 양파

양파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냉장보관하게 되면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