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이 차면 생길 수 있는 증상 7가지


몸이 찬 체질의 사람이 생길 수 있는 안좋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고양이


1. 아랫배의 차가움

몸 속에 차가운 냉기가 생기게 되면 가장 먼저 아랫배에 집중되게 됩니다. 아랫배가 차가우면 복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거나 손으로 만져주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냉기의 경우 장이 굳어서 변비가 생길 수 있으며 냉기가 더욱 심해지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뻣뻣한 등

냉기가 등 부위로 올라가면 등 근육을 뭉치게 하기 때문에 등 부위가 항상 뻐근하고 뻣뻣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척추를 중심으로 양쪽의 등 근육에 차이가 발생되어 척추가 틀어지게 되어서 자세가 불편해집니다. 


추운 다람쥐


3. 허리 통증

신장이 상해서 차가운 냉기가 뭉쳐 있는 경우 허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의 냉기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허리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4. 목의 경직

목에 차가운 냉기가 뭉치게 되면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않게 되어서 근육이 굳고 뻣뻣해집니다.


머리아픈 동상


5. 두통

차가운 냉기가 목을 지나 머리 쪽에 쌓이게 되면, 머리가 경직되고 콕콕 쪼는 듯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무릎 통증

차가운 냉기가 하체로 내려가면 무릎에 한 번 모으게 됩니다. 무릎에 냉기가 쌓이게 되면 혈액 순환이 원할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무릎이 차가워지고 주변 근육도 약하게 되서 무릎 통증 또는 다리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운 손가락


7. 잦은 소변

아랫배가 따뜻한 경우 방광에 모여 있는 수분 중에 맑은 기운은 몸속에 흡수되고 나쁜 기운만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아랫배가 차가우면 방광에 있는 모든 수분이 소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