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으로 흰머리, 새치 예방하자! 예방법 4가지


흰머리와 새치는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큰 원인이고, 신장 질환, 영양 결핍, 혈액순환 이상, 노화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생기는데 음식의 섭취로 보기 안좋은 흰머리나 새치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블랙푸드 섭취

검은콩과 검은깨를 꾸준히 섭취하면 머리카락은 검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깨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E가 풍부해서 피부에 윤기나게 해줍니다. 공복에 먹을 때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단백질 섭취

야채와 콩을 포함한 단백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과 호두, 잣 등의 견과류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3. 해조류 섭취

미역, 김 등의 해조류와 푸른 잎 야채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도와주는 비타민B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4. 하수오 물 섭취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약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수오를 달인 물을 장기간 복용하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지방대사와 간장기능을 활발하게 유도해줍니다. 그리고 노화 억제 및 몸 속 체내에 면역물질을 생성해 여러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