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로니아 효능


슈퍼베리! 아로니아의 건강한 효능 7가지


현존하는 모든 식물 중 가장 많은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건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아로니아 줄기


1. 항암 효과

아로니아에 항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을 촉진시키고 암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모든 식품 중에서 가장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피부미용

아로니아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몸속 체내에 있는 콜라겐 및 지질층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물질인 프리라디칼을 없애주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아로니아 그릇


3. 눈 건강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이 감소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아로니아의 제아잔틴, 루테인 성분이 백내장과 녹내장 같은 눈질환을 예방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당뇨 개선

인슐린 생성을 촉진시키고 당뇨 합병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


5. 정력 증진

혈액이 흐르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생식기로 흐르는 혈액량으르 증가시켜서 남성의 발기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6. 혈관질환 예방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주고 나쁜 찌꺼기가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아로니아 나무


7. 뇌 건강

뇌 신경세포를 파괴하는 혈액 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각종 뇌질환을 예방 및 개선시켜줍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치하면 치매 예방 및 기억력 향상 등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