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빈혈 음식으로 해결!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빈혈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의 부족으로 생기는데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빈혈에 효과가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몬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헤모글로빈의 합성에 필요한 미네랄이 철분이지만, 장에서 잘 흡수가 안되는 성분이라 항상 부족할 수 있는데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케일

케일은 철분과 함께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3. 굴

굴에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다이어트나 각종 성인병과 남성분들의 스테미너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우엉차

우엉에 풍부한 철분 성분이 빈혈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깻잎

시금치보다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깻잎은 빈혈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6. 잣

평소 빈혈증세가 있거나 임산부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잣을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예방, 뱃살제거, 변비개선, 골다골증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7. 연근

연근에는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혈액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주고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연근은 지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코피가 자주 난다거나 성처로 인한 피, 자궁 출혈 등에 좋습니다.



8. 한라봉

한라봉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에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