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가루 활용법


알아두면 유용한 밀가루 활용법 7가지


밀가루를 음식을 만드는데만 사용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레인지

1. 가스레인지 주변 청소

가스레인지 주변에 기름기나 국물이 눌러붙어 더러워진 곳에 밀가루를 뿌려주면 밀가루의 전분 성분이 더러움을 흡수해주고, 세제를 묻힌 스펀지로 닦으면 깨끗히 닦을 수 있습니다.



밀가루반죽

2. 밀가루팩으로 유분 제거

밀가루가 기름기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밀가루와 오트밀 가루를 비슷한 양으로 섞은 다음에 얼굴에 팩을 하면, 밀가루가 얼굴의 유분을 없애주고 오트밀의 영양분이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가 탱탱하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세제

3. 세제 대신 사용

야외에서 세제가 없는 경우 밀가루로 합성세제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기름때가 눌러 붙은 부분에 밀가루를 뿌려 두었다가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닦으면 기름끼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환풍기

4. 환풍기 청소하기

주방에 있는 환풍기는 음식의 기름 연기로 쉽게 더러워지고 기름 때가 잘 생깁니다. 이런 경우 환풍기를 분해한 다음에 밀가루를 구석구석 뿌려주고 30분 정도 지나면 밀가루가 기름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환풍기를 닦기 편한 상태가 되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적신 헝겊으로 환기구를 닦아내면 기름때를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포도

5. 포도 씻기

포도는 포도알이 촘촘하게 붙어 있어서 흐르는 물에 오래 씻어도 포도알 사이가 잘 씻기지 않는데 포도를 씻기 전에 마른 밀가루를 포도 전체에 잘 뿌려주고 10분 정도 지나서 흐르는 물에 포도를 씻어주면 구석구석에 붙어 있는 유해 성분이 밀가루에 흡착되어 같이 씻겨 나가기 때문에 깨끗한 포도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통

6. 반찬통 음식 냄새 제거

음식 냄새가 밴 플라스틱 반찬 그릇에 밀가루를 묽게 푼 물을 한두시간 정도 넣어두면 붉게 물든 김칫물이나 음식 냄새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발

7. 운동화 세탁

지저분한 운동화를 세탁할 때 밀가루 푹을 만들어서 묻혀주면 나중에 때가 천 사이에 베어들지 않고, 물을 묻혀 세탁을 할 때 살짝만 문질러도 밀가루 풀이 쉽게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손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