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금치효능

 

오늘은 시금치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항암효과

시금치의 베타카로틴, 엽산 등의 성분은 강력한 항암성분들인데 이런 녹황색 채소를 매일 먹으면 위암 발생이 약 35%, 대장암은 40%나 감소한다.

 
 

피부

비타민A는 피부와 모발을 포함한 신체 조직의 성장에 필요하고 콜라겐 형성에도 관여하여 피부를 좋게 한다.

 
 

눈 건강

시금치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변성, 백내장 등 눈 질환을 예방한다.

 
 

뼈 건강

시금치에 풍부한 비타민 K는 칼슘의 흡수를 향상시키므로 뼈를 튼튼하게 한다.

 
 

빈혈 예방

시금치에는 산소를 세포로 운반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인 철분이 풍부한데 철분결핍성 빈혈을 예방한다.

 
 

당뇨병 개선

시금치는 혈당이 낮고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알파-리포산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시키고 당뇨병을 개선시킨다.

 
 

여성 건강

여러 미네랄 성분이 생리중인 여성에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임신기간에는 엽산을 많이 소모하는데 시금치는 엽산이 매우 풍부하다.

 
 

심장 건강

비타민C와 산화 방지제인 플라보노이드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엽산이 심장혈관 시스템을 개선시킨다. 그리고 마그네슘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뇌 기능

시금치에 풍부한 엽산이 뇌의 혈관을 압박하는 호모시스테인의 작용을 억제한다. 또한 두뇌를 활성화 시켜 뇌 관련 질환을 예방한다.

 
 

항산화 효과

시금치에는 13종류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도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해 다양한 질병이나 노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