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안정을 취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정을 취하고 싶을 때 그냥 단순히 쉬면 될 수도 있지만 안정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효율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정을 취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주스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그로 인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하찮은 일로 짜증이 나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거기다가 일이 바빠서 피곤하거나 예민할 때 기분 전환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 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음식을 활용해 신경의 안정을 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 신경을 안정시켜서 신경의 피로를 이완시키고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는 칼슘이나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허브의 카모밀라나 향신료 중의 하나인 계피에도 아주 뛰어난 안정 효과가 있으므로 활용하시면 신경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주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합 뿌리와 차조기 잎이나 파드득나물(반디나물)과 같은 향미 채소 등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주스를 만들면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칼슘에는 조바심을 가라앉히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스를 만들 때 칼슘을 많이 함유한 우유나 유제품 등을 같이 사용해서 만들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파드득나물이란, 반디나물이라고도 불리며 어린잎은 식용으로 섭취하고 채소로 재배하기도 합니다. 여름에 채취한 것을 그늘에 말려 약재로 사용합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합니다.] 또한 레몬이나 그레이프푸르트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재료도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피로해소를 도와주고, 신경 상태를 안정시켜주며,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부신피질호르몬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신경 안정을 위해 비타민C 또한 꼭 섭취해야 할 성분입니다. 또한 위에도 언급했듯이 허브의 종류인 카모밀라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에도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 기분을 안정시켜 줍니다. 주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슬리 + 서양 배 (136kcal)
1) 재료
-. 파슬리 6g
-. 서양배 100g
-. 복숭아 캔 100g
-. 홍차 100g
-. 우유 200g
2) 만드는 법
2-1) 배는 껍질을 벗겨줍니다.
2-2)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한꺼번에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2. 딸기 + 무화과 + 파인애플 (68kcal)
1) 재료
-. 딸기 g
-. 무화과 1개
-. 파인애플 50g
-. 탈지유 2큰술
-. 냉수 300mL
2) 만드는 방법
2-1) 무화과와 파인애플은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2-2)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한꺼번에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이상으로 신경을 안정시킬 때 도움이 되는 음식 재료와 영양 성분 등에 대해 알아보고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곤할 때 위 정보를 활용해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거로 생각합니다. 이상 물러가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