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를 망치는 나쁜 습관 13가지


피부는 한 번 안좋아지면 되돌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요즘 같은 경우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서 피부관리에 신경을 더 써야합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나쁜 습관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주

1. 술

혈관을 화장시켜 안면 홍조를 일으키고, 모세혈관의 수분 손실을 일으켜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또한 술 때문에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라 몸속의 다른 독성 물질을 해독하지 못해서 피지 분비량이 늘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배

2. 담배

니코틴은 혈관을 축소시켜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어렵게 해서 혈색을 창백하게 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주름이 생길 확률이 3배라고 하니 흡연은 피부 노화의 지름길입니다.




피부관리

3. 지나친 각질 제거

피부에 각질을 지나치게 없애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때수건으로 얼굴을 밀거나 잦은 사우나도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외선

4. 자외선

지나친 자외선 노출은 기미와 잡티 등 피부 트러블과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실내/실외 장소와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은 유리를 통과하기 때문에 집이나 실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습관적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5. 커피와 초콜릿

커피, 초콜릿, 콜라, 패스트푸드 등의 식품을 자주 섭취할 경우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여드름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사람의 경우 커피와 초콜릿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6. 주름을 만드는 습관 및 행동

과도하게 웃음을 짓거나 눈을 비비는 습관이 눈가에 잔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베개를 쓰거나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은 목과 얼굴에 주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풍기

7. 과도한 냉/난방

여름이나 겨울에 냉/난방기기를 지나치게 사용하는 경우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도 건조해집니다. 그러기 때문에 실내외 온도차가 심하게 나지 않도록 냉/난방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

8. 무리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해서 과도하게 운동을 하거나 굶는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고 푸석푸석해져서 피부가 급격히 안좋아 질 수 있습니다.




원숭이

9. 뜨거운 물로 세안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물의 온도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켜서 피부를 쉽게 건조하게 만들고 모공을 넓어지게 합니다.




발바닥

10. 밤을 새는 경우

밤을 새는 경우 피부가 수분을 잃어서 마르고, 피지분비는 더 활성화되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강아지

11. 수면부족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적절한 수면시간은 하루에 7시간 이상입니다. 수면이 부족한 경우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이 부족해져서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세면대

12. 세수하지 않고 잠자기

모공 안에 먼지나 노폐물이 오랜시간 동안 피부에 머물기 때문에 피부가 숨을 쉴 수 없고 그로 인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불빛

13. 피지나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행동

피지나 여드름을 맨손으로 짜는 경우 모공을 넓어지게 하고, 손에 묻어있는 세균이나 이물질 등으로 인해서 더 안좋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