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고구마의 효능 10가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항암작용
고구마는 당근, 호박과 함께 폐암을 예방하는 3대 적황색 채소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에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쿨로로잰산, 카페산과 같은 페놀성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암을 비롯하여 각종 질병을 유별하는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예방
고구마에 아라핀 성분이 변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섬유질이 배변을 촉진시켜 정장 작용(대장기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것) 및 피로회복, 식욕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 노화방지, 피부미용
밥보다 칼로리가 낮은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B1, 비타민E가 노화현상을 억제하고 콜라겐 생산을 돕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고구마에 판토테산 성분이 지치고 피로한 몸을 회복시켜주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성인병 예방
고구마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인 콜레스티라민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농도를 조절해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6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비타민C, 미네랄,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고구마는 몸 속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고구마에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대사작용, 지혈작용
칼슘, 마그네슘, 철, 칼륨, 망간 등의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대사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출혈이 생기면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8   성인병 예방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는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능력도 뛰어나 고혈압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9   시력 강화, 폐 건강
고구마에 카로틴 성분이 야맹증이나 시력을 강화시켜주고 비타민A와 케르세틴 성분의 식물영양소가 폐와 호흡기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10   관절염
고구마는 베타크립토키산틴 성분이 풍부해 류머티스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