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성인병의 원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7가지


일상 식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 중에 하나로 정상 수치보다 높을 경우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맥 경화증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적정 수치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파

1. 양파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

2. 고구마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심장기능과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고, 비타민C와 프로비타민 또한 풍부해서 지방질을 분해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땅콩

3. 땅콩

소장에서 소화된 후에 담즙 내의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콜레스테롤양을 즐어들게 합니다. 또한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

4. 고등어

혈중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혈액 속에 침착된 콜레스테롤을 청소,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불포화지방산입니다.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

5. 가지

비타민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탄력성을 높여줍니다.

세포의 점착성을 좋게 하고 출혈을 방지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

6. 오이

섬유소는 장관에서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말론산프로파놀은 몸 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화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비만에 효과가 있습니다.



버섯

7. 버섯

버섯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콜레스트롤의 흡수율을 낮춰주고 혈압을 올리는 나트륨의 섭취를 방해하여 이차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표고버섯의 경우 혈압을 낮추고 혈액 속 지방을 낮추는 효과 외에 항암, 항바이러스 등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