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물을 흘리면 건강에 좋은 이유 3가지



건강정보매체 헬스에서 우리가 흘리는 눈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1. 기분이 풀립니다.

기쁘거나 슬플때 한껏 울고 나면 기분이 풀어지는 경험을 해본 적 있을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흘리는 눈물이 카타르시스 효과를 가져왔기 때문인데 눈물을 흘림으로써 억압되어 있는 감정을 표출해 해소해내는 과정을 겪는 것입니다.

심리학저널에 실린 레보이 G. 연구원의 논문에 따르면 눈물은 신체적, 생리학적으로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만듭니다.

눈물을 흘릴 때 발생하는 화학작용이 고통스러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2. 스트레스를 완화해줍니다.

눈물은 미네랄의 일종인 망간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생화학자 윌리엄 프레이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의 기분을 바꾸는 작용을 하는 망간은 혈액보다 눈물에 30배 더 많이 들어 있는데 화가 날 때 눈물을 흘리면 눈물과 함께 망간이 배출되면서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스트레스를 푸는 데 눈물을 흘리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들이 있지만 눈물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3. 관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진화심리학 저널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눈물은 함께있는 사람에 대한 동정, 지지 등을 나타내는 진화적 반응으로 우정이나 사랑을 더욱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어려운 상황으로 힘들어하고 있을 때 곁에서 함께 울어주며 지지해주는 친구, 가족들과 더 돈독해진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