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기만 해도 '눈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9가지



먹기만 해도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당근은 전반적인 눈 건강을 증진 시키는 비타민A와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낮추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연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이 연어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연어를 꾸준히 섭취하면 황반 변성의 위험이 줄어들고 안구 건조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 건강을 개선하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3.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근대 등 잎이 많은 채소는 백내장과 황반변성등 눈의 만성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 제아크산틴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제아크산틴과 루테인은 항산화 망막에 특히 위험한 청색광을 흡수하며 눈에 자연적으로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합니다.

 

 

4. 옥수수

옥수수도 제아크산틴과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 만성질환의 발병을 낮춰주며 노란색 색소의 손실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타조

지방의 양이 적고 낮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가지고 있는 타조는 안구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아연이 풍부합니다.


눈 관련 만성 질환이 와도 정기적으로 타조고기를 섭취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6. 올리브 오일

올리브의 효능은 다른 음식에서 영양분을 흡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샐러드나 고기 요리시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많은 양의 영양분이 흡수되어 눈에 좋은 영양분을 함께 섭취 할 수 있습니다.



7. 칠면조

합리적인 가격으로 눈 건강과 백내장의 호전을 위해 병실에서 사용되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B, 나이아신, 아연​이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8. 토마토

자외선의 유해작용을 막아 주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고 토마토에서 생성되는 리코펜은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9. 고구마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