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커피를 매일 마시면 좋은 이유 6가지




현대인이 가장 많이 즐기는 음료 중 하나인 커피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건강에 유익한 것이 더 많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는 '당신이 커피를 더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소개했습니다.


커피를 과하게 마시는 것은 해로울 수 있지만 적당한 수준만 잘 유지한다면 건강에 무척 이롭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커피를 매일 마시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페인이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커피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향정신성 약물입니다.



2.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이 생길 확률을 낮춰주고 더불어 파킨슨 병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이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가장 주된 공급원은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생쥐를 상대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두뇌 활동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아울러 커피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대체의학 지지자들은 직장으로 커피를 섭취하는 것이 다양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정신을 더 명료하게 만들고 결장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고 더불어 간을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더불어 불면증도 치료한다고 말합니다.



6.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2~4잔의 커피를 마시면 자살 위험을 50% 낮춘다고 합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