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 모공 줄이고 꿀피부 만드는 습관 5가지
피부에는 땀구멍과 함께 모공이라는 털구멍이 있습니다.
모공에는 피지선이 연결되어 있어 모공을 통해 피지가 분비됩니다.
모공은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면 늘어나게 됩니다.
사춘기를 지나면서 호르몬 분비와 여러가지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모공도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30세 전후로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모공도 길고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은 한번 커지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모공 관리가 필요합니다.
1. 오일클렌저를 사용하세요.
유분 덩어리인 피지는 기름으로 없애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닦아낼 때 콧방울 주변은 더 신경써서 지워주세요.
오일클렌저를 사용한 뒤에 클렌징 폼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 다시 한번 씻어내면 됩니다.
2.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세요.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블랙헤드와 노폐물을 제거할 수는 있겠지만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 모공을 수축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블랙헤드를 없애주세요.
모공을 키우는 원인인 블랙헤드를 꾸준히 관리해주세요.
일주일에 1~2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스크럽제를 이용해 T존 부위를 중심으로 딥클렌징을 해주면 블랙헤드로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을 너무 주어 문질러 씻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4. 피지나 여드름은 손으로 짜지 마세요.
손에는 눈에 안보이는 세균이 많이 존재합니다.
그 손으로 피지나 여드름을 짜거나 자극을 주면 염증을 일으켜 모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얼굴을 손으로 만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5. 사우나는 적당히 이용해주세요.
사우나는 적절히 이용하면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활성화 등으로 피부에 도움을 주지만 사우나를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처져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