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 강화, 대상포진 예방에 좋은 음식 7가지
면역력이 약해지면 잘 걸리는 병인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사람 몸의 등뼈 부근에 있는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어린이가 흔히 걸리는 수두의 원인체인 수두 바이러스와 동일한 바이러스입니다.
소아기에 수두 바이러스에 한번 감염되면 수두를 앓고 난 후에도 바이러스가 몸 속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데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타고 다시 피부로 내려와 그 곳에서 염증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염증이 전신에 퍼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마늘
마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하면 바로 떠올릴 수 있는 음식입니다.
마늘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몸의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들에 대항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홍삼
홍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홍삼과 꿀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건강을 지키실 수 있습니다.
3.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1주일에 1번이상은 등푸른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아로니아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과 베타글루칸성분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대상포진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5. 콩류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6. 토마토
다이어트에도 좋은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토마토를 먹으면 소화를 도와주고 피부미용과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7. 녹차
녹차는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녹차의 주요 성분인 카테킨과 데아닌을 3개월 동안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면역력이 높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