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식으로 잘 못 알려진 몸에 해로운 음식 6가지




평소에 우리가 몸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고 무의식적으로 섭취했던 음식들

이 음식들 중에는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말린 과일

달콤한 맛이 강한 말린 과일은 이미 과일이 아닙니다.

SF게이트에 따르면 말린 과일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약간의 비타민이 포함되기는 하지만 적정한 수준은 결코 아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통밀

영양학 전문 매체인 어소리티 뉴트리션에 따르면 과거와 달리 현재의 밀은 빨리 키워지고 빨리 가공되어야 하기 때문에 과거보다 영양소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3. 저지방 요거트

어소리티뉴트리션에 따르면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장 건강을 촉진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거의 들어 있지 않은데 이는 저온살균한 우유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좋은 미생물들이 대부분 죽기 때문입니다.




4. 과일 스무디

바나나, 딸기, 오렌지 등 그 모든 스무디에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갑니다.

의학박사인 토마스 캠벨은 자신의 연구소 사이트를 통해 액체로 된 음식을 끼니로 해결하면 신체는 더욱 많은 음식을 원하게 된다고 경고하였습니다.

 

 

5. 에너지 바

스탭 어헤드 체중감량센터의 영양분 디렉터인 사리 그리브스는 에너지 바에는 과당이 가득한 옥수수 시럽을 비롯해 온갖 당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식사를 한 뒤에 추가로 이걸 먹는다면 300~400 칼로리를 하루에 더 섭취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6. 콩으로 만든 고기

고기와 유사한 맛을 내기 위해 상당히 가공이 되는데 불필요한 설탕, 소금 그리고 지방이 들어갑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