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인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건강차 BEST 6




맛도 향도 좋아 모든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차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리얼심플닷컴에서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차 6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1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카테킨은 암,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진 EGCG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녹차를 한 잔 마시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10%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2     홍차

세계 차 소비량의 75%를 차지하고 있는 홍차는 가장 흔하고 많이 마시는 차입니다.

홍차에는 테아플라빈, 테아루비딘 등의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항산화제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세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뇌졸중의 위험이 21%나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3     우롱차

우롱차는 홍차보다 더 짧은 시간을 발효시킨 것이어서 더욱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롱차는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결과에서 우롱차를 마신 사람은 물만 마신 사람보다 두 시간 동안 칼로리를 더 태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백차

백차는 중국차의 한 가지로 가장 낮은 정도의 발효차입니다.

차나무 잎을 아주 어릴 때 따기 때문에 다른 차들보다 더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백차는 심혈관계 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실험에서는 백차를 마시면 포도당 내성을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는 결과를 발표했고 이는 사람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당뇨 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5     허브차

말린 과일, 꽃, 향초를 섞어 만들어지는 허브차는 영양학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매일 히비스커스 차를 3잔 마시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캐모마일 차는 잠이 잘오게 하고 페퍼민트 차는 뱃속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6     향차

향차는 홍차, 녹차, 백차의 잎들에 계피, 오렌지 껍질, 라벤더 같은 향기 있는 다른 물질을 섞어 만든 것으로 다른 차들과 같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들어있고 효능도 동일하게 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 같은 과일을 더한 것은 항산화제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이나 감미료를 넣지 않은 것을 먹어야 합니다.



 ★☆★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