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하지 마세요. 저절로 살이 빠지는 습관 10가지




따로 시간을 들여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살이 빠진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이런 방법들을 몸에 배도록 습관화한다면 별도의 운동 없이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실천해보세요.

 

 

1. 고단백 아침 식사하기

고단백으로 된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해줍니다.

하루에 달걀 1~2개 섭취하는 등 고단백 아침 식사를 챙기는 식습관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배에 힘주고 다니기

의식적으로 배에 힘을 주려고 노력하면 살도 빠지고 허리도 펴져서 자세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복식호흡 또한 배살 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가 볼록해질 때까지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숨을 내쉬는 방법으로 하루 열 번씩만 하시면 좋습니다.

 

 

3. 많이 움직이기

평소에 몸을 많이 움직이면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과잉 축적된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청소 등을 부지런하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 틈틈이 스트레칭하면서 산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몸에 너무 꽉 끼는 옷은 피하기

몸에 꽉 끼는 옷은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체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몸이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5. 건강한 간식 챙겨 먹기

식사를 거르거나 배고플 때 참는 행동은 살 빼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식사 사이에 간식을 조금씩 챙겨 먹으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유지해줘 체중을 줄이는데 오히려 도움을 줍니다.

간식으로 먹기 좋은 건강한 음식은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와 과일이 있습니다.




6. 스트레스 풀어주기

스트레스가 생기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나와 잘 풀어주지 않으면 허리, 배 등에 지방이 쌓이게 만들어 비만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이나 요가 등을 통해 신경기관을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식단 관리하기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닭고기나 통곡물, 유제품 등이 도움이 되고 지방이나 설탕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관리만 제대로 해도 우리 몸이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영양소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공복에 물 한잔 마시기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은 밤새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잔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차가운 물은 피부에도 도움을 줍니다.

 

 

9. 평소보다 덜 먹는 습관 가지기

하루동안 먹는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 그만큼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튀김이나 단 음료 등 설탕이나 지방이 들어간 음식은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출퇴근시에 자가용 대신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걷는 게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앉아 있는 것보다 서서 손잡이를 잡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칼로리 소비가 됩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 '스토리채널' 바로가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