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꾸준히 섭취하면 노안에 정말 좋은 음식 6가지



눈은 오감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시력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눈에 좋은 영양소로는 비타민A, 루테인, 비타민E, C, B1, B6, B12, 칼륨, 칼슘 등이 있는데 이런 눈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소들이 함유된 것들을 꾸준히 섭취해도 눈에 기능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눈에 관련된 질병 또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민들레

민들레는 항 바이러스 식물로 각종 암에 좋은 항산화 제품입니다.

또한 부종이나 고혈압, 통풍, 습집, 여드름 및 간경병으로 인한 환당치료에 유용합니다.

또한 민들레 꽃에는 간상세포 형성에 좋은 루테인, 아르니디올, 프라보산딘이 함유되어 있어 밤에 눈이 어두운 야맹증 예방에 좋습니다.




2. 감잎차

감잎은 비타민A와 비타민C, 미네랄 등 천연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눈의 피로를 회복 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눈이 뻑뻑하고 피로하여 아픔을 느끼게 되는 안구건조증과 밤에 눈이 어두운 야맹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구기자차

구기자의 여러가지 효능 중 현재까지 알려진 것 중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피로회복과 노화방지로 노화가 빠른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의 예방 등 시력감퇴에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콜린 성분은 시력보호 및 회복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4.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눈에 노화로 생기는 원시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 당근은 눈에 관한 기능 이외에도 피로회복, 스트레스 회복, 빈혈, 변비예방, 항암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5. 사과

사과에는 시력회복에 좋은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의 조직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도 사과와 같은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인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회복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결명자

동의보감에 '결명자잎을 나물로 무쳐 자주 먹으면 눈이 밝아진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결명자로 베개를 베면 눈이 밝아질 뿐만 아니라 머리가 만성적으로 아프고 속도 안좋은 '두퐁증' 이라는 병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명자 차는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지만 찬 성분의 음식이라 몸이 차거나 혈압이 낮은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