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꿀

꿀은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천연 종합영양제로 면역력이 떨어진 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력없고 입맛이 없는 암 환자의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꾸준히 먹으면 정말 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2. 단호박

입맛이 없는 암환자에게 좋은 음식인 단호박 입니다. 단호박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는 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3. 마늘

구운 마늘에는 미량원소인 게르마늄이 다른 건강식품보다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 예방 및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딸기, 산딸기 등의 베리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들어있어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6. 빨간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는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빨간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기에 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수박

수박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고 전립선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8. 오리고기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항암치료중인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9. 콩

콩 껍질에 있는 글리시테인 성분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콩이 들어간 음식인 두부, 두유, 된장, 청국장 등을 꾸준히 드시는 것도 암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입맛이 없는 암환자들에게 곱게 갈아진 두유를 틈틈이 간식으로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토마토

암에 좋은 음식 중 빠질 수 없는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나타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유방암, 전립선암, 소화기 계통의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항암치료 음식입니다.




11. 현미밥

현미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발암성분을 희석해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돌려주는 효과가 있어 암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